본문 바로가기
너무 맛있는 맛집

[대전] 뒷고기가 야무지게 맛있는 <마시기통차> 방문 후기

by 건강한맷집이 2021. 9. 12.
728x90

[대전] 뒷고기가 야무지게 맛있는 <마시기통차>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맛있는 거, 멋있는 거 찾아다니는 맷집이에요.🐶

세상에 고기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아! 베지테리언분들 빼고요. 돼지고기, 소고기, 닭고기, 오리고기, 양고기... 종류도 많고 부위도 다양한데요. 혹시 뒷고기라고 들어보셨나요??

TMI) 뒷고기란?
돼지고기를 도축 후 상품성이 낮은 고기들을 모은 것. 주로 돼지머리고기이며, 눈살, 볼살, 콧살, 항정살 등이 있다.
가격이 저렴하며, 고기의 모양과 맛이 일정하지 않은 것이 특징!

맛있는 부위만 뒤로 빼돌려서 뒷고기라는 설도 있는데 어쨌든 맛있는지는 먹어봐야 알겠죠??

제가 뒷고기 먹고 싶을 때 항상 찾는 곳입니다. 인기도 많아요. 이곳입니다.

한 번만 온 사람은 없다는 맛집
대전 봉명동 뒷고기 전문점 <마시기통차>

 

 

대전 유성구 온천북로 49
영업시간 : (월~토) 11시 30분 ~ 24시
                 (일요일) 17시 ~ 22시
주차 살짝 어려움

기존 위치인 유성시장 쪽 장대동에서 살짝 옆인 봉명동으로 이사했더라고요.

단골손님들은 가게 망했나 생각할 수도 있겠네요 ㅋㅋㅋ 미리 검색해보길 잘했어요.

가게는 훨씬 넓고 깔끔해졌습니다. 전에는 복작복작하고 테이블 간격도 좁아서 엄청 답답했거든요.

 

 가게가 좋아졌지만 가격은 그대로!
<마시기통차> 메뉴 소개

돼지모듬, 갈매기살, 삼겹살, 꼬리살, 껍데기, 뒷고기 총 6가지 고기 부위가 있어요.

<마시기통차>의 뒷고기는 ( 목살, 항정살, 뽈살, 코등살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외에 고기와 함께 먹기 좋은 냉면, 열무국수, 라면도 판매하고 있어요.

 

저는 첫 시작은 모든 부위를 맛보고 싶어서 항상 돼지모듬을 포함해서 주문하곤 합니다.

돼지모듬2인, 뒷고기2인을 주문했어요.

고기가 너무 맛있는 <마시기통차> 냠냠냠 

돼지모듬2인(18,000원), 뒷고기2인(12,000원)

 

총 700g의 고기가 나왔습니다~ 선홍빛 도는 고기 색깔이 신선함과 맛을 보장해주는 듯합니다.👍

기본적으로 돼지고기 김치찌개와 계란찜을 주십니다.

김치찌개는 신~김치를 듬뿍 넣어서 그런지 신맛이 강해요.(호불호가 갈릴 수도?)

 

자 그럼 맛있게 구워봅시다~

뒷고기는 고기 두께가 다양해서 안까지 잘 익히려면 잘라서 굽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잘 구워진 뒷고기! 삼겹살에선 느낄 수 없는 쫄깃쫄깃한 식감이  매력적입니다.👍

돼지모듬에 포함된 껍데기도 바싹 구워서 콩가루에 톡톡 찍어서 먹었어요. 👍

짭조름한 양파절임에도 함께 먹었어요. 역시 느끼한 거 싹 잡아주는 양파절임이 고기와 궁합이 좋군요. 👍

상추에 쌈장에 구운 마늘까지 넣어서 한쌈 먹어도 맛있어요!👍

 

뭔가 아쉬워서 뒷고기만 2개 더 주문했어요.

이번에는 잘게 잘라서 골고루 빠삭하게 구웠어요. 역시 이렇게 굽는 게 더 맛있다!👍

양념이나 야채, 마늘 등 밑반찬은 셀프코너에서 담아갈 수 있어요.

 

마치며...

✔ 대전에서 엄청 유명한 뒷고기 전문점 <마시기통차>

✔ 장대동에서 봉명동으로 이전하면서 가게도 커지고 깔끔해졌다.

✔ 뒷고기 150g에 6,000원. 저렴하게 즐기는 고소하고 쫄깃함.

 

반응형

댓글